엔트리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2020. 10. 14. 21:28소프트웨어(SoftWare) 관련 자료실/스크래치와 엔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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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엔트리 프로그래밍의 첫 걸음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선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잠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W교육이 제일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영국의 사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국은 정보과학적 사고를 향상시키는 컴퓨팅을 독립적이고 필수교과로서

수업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 정보과학적 사고력이란?

 

컴퓨터 과학의 원리를 사용하는 문제방법을 일컫습니다.

정보과학적 사고력이 중요한 이유는 디지털 경제시대에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실천적인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2. 소프트웨어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정보과학적 사고력을 통한 문제해결력에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나 코딩교육은 정보과학의 원리를 프로그래밍언어라는 수단을 통해 교육하고 궁극적으로 정보과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능력의 향상으로 각 분야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미래의 핵심인재를 키우려는 것입니다. 결국 소프트웨어 교육은 사고력 향상을 위한 도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할?

 

이번에 시작될 초중고 SW교육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적 내용으로 생활주변의 문제를 어떻게 정보과학의 원리를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해결할 것인가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이를 테면 책상서랍의 물건들을 어떻게 분류하고 정리해야 찾기 쉬울지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이를 코딩으로 구현해봄으로써 자신이 생각한 원리가 작동하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따라서 프로그래밍 언어가 하는 역할은 내 생각을 표현해서 구현해보는 도구인 것입니다.

영어를 가르치는 것 자체가 목적이 아니고 다른 나라 사람을 만났을 때, 의사소통과 표현전달이 중요한 것처럼 소프트웨어 교육 역시 같습니다.

 

4. 적합한 프로그래밍 언어는?

 

프로그래밍 언어에도 레벨이 있습니다.

크래치나 엔트리와 같은 언어는 마우스만으로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여 아직 어린 학생들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래밍의 첫걸음!!

 

엔트리와 함께 해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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